이장우 3개월 만에 22kg 감량 성공 이 음식 으로 견뎠다

이장우 3개월 만에 22kg 감량 성공 이 음식 으로 견뎠다

무섭게 치솟는 과일 채소 물가에 식재료 잘 고르면 돈 번다

배우 이장우(37)가 다이어트 성공 비결을 공개했다.

지난 26일 방송된 MBC 예능 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에서 이장우는 보디프로필 촬영을 위해 3개월간 22kg을 감량한 모습으로 등장했다.

이장우는 인터뷰에서 “기안84 형 권유로 러닝을 시작했고, 식단을 병행하면서 살이 쭉쭉 빠졌다”고 밝혔다.

이어 “사실 힘들었던 순간은 늘 있었다”며 “특히 밤마다 항상 먹었기 때문에 야식 습관을 참아내는 게 힘들었다.

그럴 때 방울토마토를 먹으면 잠이 잘 왔다”고 말했다.

방울토마토는 실제로 어떤 효과가 있을까?

방울토마토는 100g당 16kcal에 불과해 다이어트에 큰 도움을 주는 식품이다.

특히 방울토마토는 일반토마토보다 비타민A 함량이 2배 이상 높다.

비타민A는 눈 건강과 피부 건강에 중요하다.

또 방울토마토에는 항산화 성분인 플라보노이드 역시 일반토마토보다 4~6배가량 많다.

플라보노이드는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개선하며 혈관 벽을 보호하고 혈액순환을 촉진한다.

방울토마토는 붉은색을 내는 라이코펜도 많이 들어 있다.

라이코펜은 항산화 성분이라 노화 방지에 효과적이며, 흡연과 자외선으로 인한 암과 심장질환 등을 예방한다.

방울토마토는 생으로 먹는 것보다 기름에 굽거나 볶아서 익혀 먹는 게 좋다.

운동할 때 일부 신체 부위를 반복적으로 사용하다보면 근육이 수축 부위와 이완 부위로 나뉘게 된다.

예를 들어 팔로 아령을 들 경우, 이두박근은 수축하고 삼두박근은 이완된다.

이 상태에서 근육을 풀어주지 않고 운동을 끝내면 근육이 비대칭적인 상태로 유지될 수 있다.

시간이 지나 근육이 원래 모양대로 돌아간다고 해도 지속적으로 근육에 피로가 쌓이고 심한 통증이 발생한다.

정리 운동은 운동 종류와 관계없이 해주는 것이 좋다. 근력 운동을 한 뒤 스트레칭을 하면 근육 기능이 향상되고 근육이 자리 잡는 데 도움이 된다.

유산소 운동 후 스트레칭은 다리 근육이 뭉치거나 통증이 생기는 걸 막아준다.

라이코펜은 지용성 영양소라, 기름과 함께 열을 가하면 체내 흡수율이 높아지기 때문이다.

실제로 미국 코넬대 연구에 따르면, 토마토를 섭씨 87도에서 30분간 데우자 라이코펜 함량이 3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방울토마토에 소금을 곁들여 먹는 것도 방법이다.

토마토에 풍부한 칼륨은 몸속 노폐물 배출, 에너지 생산, 혈압 유지 등의 기능을 촉진한다.

이 기능은 체내 칼륨과 나트륨 양의 균형을 이뤄야 활성화된다. 따라서 방울토마토에 소금을 뿌리면 칼륨, 나트륨의 균형이 맞춰져 영양효능을 높일 수 있다.

다만 취침 직전 토마토 섭취는 피하자.

토마토에 수분과 섬유질이 풍부하지만, 이뇨 작용을 활발하게 해 자기 직전에 먹으면 소변이 마려워 잠에서 깰 수 있기 때문이다.

토마토는 가급적 잠들기 세 시간 이전에 먹는 게 좋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