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 인기 간식 이것 에서 독성 물질 인도 정부 판매 금지령

아이들 인기 간식 이것 에서 독성 물질 인도 정부 판매 금지령

정수리 훤해져서 검은콩 먹기 시작했다 효과는?

인도 정부가 최근 독성 물질이 검출된 솜사탕에 대해 판매 금지령을 내렸다.

22일(현지 시간) 영국 BBC에 따르면, 인도 타밀나두 주 정부는 지난 주부터 일부 지역에서 솜사탕 판매를 금지시켰다.

최근 지역 내에서 판매되던 솜사탕에서 독성 염료인 로다민 B가 검출된 데 따른 조치다.

앞서 타밀나두 주 첸나이 시 식품안전 당국은 지역 내 솜사탕 판매상들을 대상으로 기습 점검을 실시했다.

실험실에 솜사탕 샘플을 보내 성분 분석을 진행한 결과, 로다민 B가 사용된 것으로 확인됐다.

로다민 B는 독성이 있는 붉은색 염료로, 섭취할 경우 피하 조직에 문제를 일으키고 암 발병 위험을 높일 수 있다.

유럽과 미국 캘리포니아 등에서는 로다민 B를 식품 염료로 사용하지 못하도록 금지하고 있다.

첸나이 시 식품안전 책임자는 “문제가 된 솜사탕은 정식 등록된 공장이 아닌 판매자 개인이 직접 만든 것”이라며

“솜사탕에 들어 있는 오염 물질은 암을 유발하고 신체 모든 장기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말했다.

인도에서 솜사탕 판매가 금지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이달 초 푸두체리에서도 금지령이 시행됐다.

타밀나두 인근 안드라프라데시 주 또한 최근 샘플 실험을 의뢰했으며, 인도 델리에서도 솜사탕 판매 금지를 추진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인도 보건 당국은 “식품에 로다민 B를 사용하거나 공공장소에서 로다민 B를 함유한 음식을 제공할 경우 식품안전법에 따라 처벌받을 수 있다”고 했다.

한편, 솜사탕은 인도 인기 간식 중 하나로, 어린이들이 자주 찾는 관광지, 박람회 등에서 쉽게 볼 수 있다.

인도에서는 생김새 때문에 ‘노인 머리카락’이라고도 불린다.

물을 많이 마시면 피부 탄력을 높일 수 있다. 피부는 약 70%가 수분으로 구성된다.

피부에 수분이 부족해지면 콜라겐, 탄력섬유 등이 잘 생성되지 않는다.

이는 탄력 저하로 이어지고, 주름이 생기기 쉽다. 물을 자주 마시면 수분을 충전해주고, 혈액순환을 도와 피부를 맑게 해준다.

이외에도 물을 많이 마시면 피지 관리에도 효과적이다.

피부 온도가 올라갈수록 피지 분비는 증가한다. 이때 물을 마시면 피부 온도를 조절할 수 있다.

다만, 수분대사가 원활하지 않다면 피부에 도움이 되기보다 화장실만 자주 갈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닦토는 토너를 화장솜에 묻혀 피부를 닦아내는 것을 말한다. 피부 진정 효과가 커 최근 들어 많은 사람에게 인기다.

묽은 토너를 적신 화장솜으로 미세먼지와 외부 물질의 자극을 받은 피부를 진정시키며 된다.

다만, 닦토를 할 때는 피부 유형과 성분을 확인하고 제품을 사용해야 한다.

자신의 피부 유형과 맞지 않는 토너를 사용하면 오히려 피부가 붉어지거나 트러블이 생길 수 있다.

피부 상태는 pH 5.5(약산성)일 때 가장 좋다.

피부의 pH 균형을 맞춰주는 약산성 토너를 사용하는 게 도움이 된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