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9kg 감량 최준희 전후 사진 공개 어떻게 뺐길래?

49kg 감량 최준희 전후 사진 공개 어떻게 뺐길래?

101kg 감량 英 40대 여성 이 간식 줄인 게 도움?

인플루언서 최준희(21)가 다이어트 전후로 달라진 모습을 보였다.

지난 19일 최준희는 자신의 SNS에 다이어트 전후 사진을 공개했다. 최준희는 “이젠 바지가 커서 미치겠음”이라는 글과 함께 사진 두 장을 올렸다.

사진은 최준희의 다이어트 전과 후를 비교한 모습이다. 최준희는 과거 96kg에서 47kg으로 체중을 감량해 화제가 됐다.

다이어트 비결에 대해 그는 애사비(애플 사이다 비니거)를 마시고, 유산소 운동과 근력 운동을 병행한다고 밝힌 바 있다. 최준희의 관리법의 효과에 대해 알아봤다.

애사비

애사비는 사과 발효식초로, 체중 감량할 때 도움이 된다. 사과가 자연 발효되면서 생기는 ‘초산’이라는 영양 성분이 지방 합성을 억제하고 지방 연소를 촉진하기 때문이다.

초산은 당 흡수를 억제해 섭취 열량을 줄여준다.

미국 건강 전문지 ‘헬스’에 소개된 한 소규모 연구에 따르면 실험 대상자 39명은 12주간 매일 250kcal씩 덜 먹었고, 그중 일부는 매일 사과식초 30mL씩 먹었다.

그 결과, 사과식초를 섭취한 사람은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체중‧체질량지수(BMI)‧내장지방‧식욕 등이 더 많이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게다가 사과 발효식초는 혈당 상승을 억제해 당뇨병 예방에도 좋다.

다만, 사과 발효식초는 원액 그대로 섭취하면 식도나 위점막에 손상을 줄 수 있다.

따라서 물이나 탄산수에 희석하거나 음식과 함께 먹어야 한다.

사과 발효식초 15~30mL를 물 한 컵에 희석해서 마시면 충분히 효과를 볼 수 있다.

속이 쓰리거나 타는 느낌이 든다면 섭취 용량을 줄이는 게 좋다.

마신 직후엔 양치질도 하면 안 된다. 치아 상아질을 보호하는 법랑질이 마모될 수 있기 때문이다.

사과 발효식초를 먹고 나선 최소 30분은 기다렸다가 이를 닦는 게 좋다.

유산소 운동·근력 운동 병행

유산소 운동과 근력 운동을 함께 하면 건강관리에 도움이 된다.

유산소 운동은 체지방 연소와 체중 감량에 효과적이다. 이때 근력 운동도 해서 근육을 키우면 기초대사량이 늘어나 다이어트 효과가 커진다.

같은 양을 섭취해도 이전보다 지방으로 축적되는 영양소의 비중이 줄어드는 것이다.

등산, 자전거 타기 등을 하면 유산소 운동과 근력 운동 효과를 동시에 볼 수 있다.

운동 전후에는 스트레칭을 하는 게 중요하다. 스트레칭을 하면 근육 긴장도가 완화되고 근육에 혈액과 산소가 원활히 공급돼 운동 효과가 극대화된다.

특히 운동 전에 스트레칭을 하면 몸이 유연해져 신체 가동 범위가 증가해 부상 위험이 줄어든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