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터밤 스타 퀸 와사비 두달 반 만에 6kg 감량
워터밤 스타 퀸 와사비 두달 반 만에 6kg 감량
승무원 다이어트 레시피라던데 이것 넣어 만든 비빔밥 화제
래퍼 퀸 와사비(30)가 단기간에 16kg을 감량한 비법을 드디어 공개했다.
지난 22일 유튜브 채널 ‘퀸와사비 Queen WASABII’에 ‘2달반동안 -16kg 퀸와사비 다이어트 드디어 대공개 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퀸 와사비는 지난 4월부터 7월에 열리는 워터밤에 섭외되기 위해 살을 빼겠다고 선언, 실제 16kg 감량을 이뤄낸 후 워터밤 공연까지 성공적으로 마친 바 있다.
이에 와사비는 자신을 믿고 따라 해보라면서 16kg 감량 비법을 공개했다.
퀸 와사비에 따르면 다이어트를 하는 1주 차에는 초절식 식단으로 4kg을 감량했다.
첫날 디톡스 음료만 마시고 물 외에 아무것도 섭취하지 않는 단식을 했다.
2일 차부터 7일 차까지는 아침, 점심, 저녁을 통일해 먹었다. 아침은 닭가슴살 100g, 바나나 한 개, 아몬드우유 한 팩(190mL)을 먹는다.
점심은 오트밀 30g, 삶은 달걀 1개, 아몬드우유 한 팩(190mL)을 먹는다.
저녁으로는 두부 반 모, 삶은 달걀 1개, 오트밀 30g, 잎채소 약간을 먹는다.
2주 차부터는 간헐적 단식, 공복 유산소, 다이어트 식품 등을 활용해 천천히 살을 빼 나갔다고 한다.
두 달가량 하루에 물을 2~3L씩 먹어주는 것도 도움이 된다고 했다.
퀸 와사비가 한 다이어트 방식, 어떤 효과가 있을까?
간헐적 단식, 물 자주 마시기
퀸 와사비가 소개한 간헐적 단식은 6시간 동안에만 음식을 섭취하고 나머지 18시간에는 공복을 유지하는 식사법이다.
우리 몸은 공복 상태로 12시간을 보내면 체내의 모든 혈당을 소진한다. 이후에는 몸에 축적된 지방을 태워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미국 캘리포니아대 솔크연구소에서는 과체중이거나 비만이면서 하루에 14시간 이상 음식을 섭취하는 사람을 대상으로 실험을 진행했다.
참가자들에게 10~12시간 이내로만 음식을 먹도록 했더니, 4개월 후 최대 7kg까지 몸무게가 줄었다.
다만 임산부 임신 예정자 노인 섭식 장애를 앓는 사람 위장이 좋지 않은 사람 등은 간헐적 단식을 피해야 한다.
이런 사람들은 단식으로 체내 에너지가 부족해졌을 때 무기력증이나 빈혈, 피로감 등이 생길 수 있다.
물을 자주 마시는 것도 효과가 있다. 수분은 체중의 45~74%를 차지한다.
체내 수분이 충분해야 글루코스가 간에서 지방으로 바뀌는 것을 막을 수 있는데, 간이 몸속 체지방을 에너지로 사용하게 만들어 효과적인 다이어트를 돕는다.
물을 자주 마시면 체내 불필요한 노폐물을 배출시키며 원활한 신진대사가 가능해진다.
물은 전반적인 건강에도 도움을 준다. 물을 마시면 입, 목, 식도, 위, 소장, 대장을 거쳐 몸에 흡수되는데, 이 과정에서 각 장기의 기능을 원활하게 만든다.
또 혈액과 조직액의 순환을 원활하게 하고 체내의 열을 발산시켜 체온을 조절하는 등 생명을 유지하는 데 필수적인 역할을 한다.
공복 유산소 운동
유산소 운동은 체지방을 태워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된다. 특히 공복 상태일 때 운동하면 더 큰 체중 감량 효과를 볼 수 있다.
운동 중에는 탄수화물과 지방이 같이 연소하는데, 체내에 탄수화물이 없는 공복 상태일 땐 체지방이 빠르게 연소해 효과가 커진다.
다만, 당뇨병 환자는 공복 상태에서 운동하면 혈당이 급격히 오를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유산소 운동은 부기를 완화하는 데도 효과적이다.
유산소 운동을 하면 발바닥에 자극이 가고 근육이 빠르게 이완‧수축한다. 그 결과 혈액순환이 원활해져 부기가 빠진다.
퀸 와사비가 즐겨 하는 러닝 외에도 계단 오르기 등으로 유산소 운동을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