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릎 관절 지키는 성분 ;무릎 관절은 우리 몸의 무게를 지탱하며 움직이기 때문에 외상이나 골관절염에 가장 취약하다.

특히 무릎뼈 전체를 덮고 있는 연골은 몸의 하중이나 외부의 충격을 흡수하는 역할을 하는데, 나이가 들면서 점차 얇아져 작은 충격에도 쉽게 손상을 입을 수 있다.

따라서 평소에 연골이 손상되는 환경과 습관을 피하고, 관절 연골의 구성 성분을 이루는 영양소를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좋다.

[ 군것질 단백질 부족 때문 ? 아침에 단백질 먹으면 종일 간식 덜 찾는다 ]

무릎 관절 건강을 위해서는 관절에 무리가 가는 환경과 습관을 피하고,

관절 연골의 구성 성분을 이루는 영양소를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좋다무릎 관절 건강을 위해서는

관절에 무리가 가는 환경과 습관을 피하고, 관절 연골의 구성 성분을 이루는 영양소를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좋다

무릎 관절에 도움이 되는 영양 성분은?

MSM

MSM(Methyl sulfonylmethane)은 소나무 등 자연 상태에서 만들어지는 식이유황이다.

유황은 체내에서 가장 기본적인 단백질인 아미노산에 들어있으며, MSM은 유황의 가장 좋은 형태 중의 하나라 할 수 있다.

특히 MSM이 관절 건강에 도움이 되는 이유는, 관절의 연골과 인대

조직을 구성하는 콜라겐을 형성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콜라겐이 인체에 풍부해질수록 연골의 기능을 강화할 수 있다.

MSM이 풍부한 음식으로는 옥수수, 토마토, 우유, 부추, 치즈 등이 있다.

무릎 관절 지키는 성분

음식으로 섭취하기 힘들다면 건강기능으로 보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콜라겐 생성이 급격히 감소하는 40대부터 꾸준히 복용하는 것이 좋으며,

단 소화불량이나 설사를 유발할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글루코사민

관절 및 연골 건강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잘 알려진 글루코사민은

굴이나 게 껍데기의 최종 분해 산물로, 글루코스와 아민으로 구성된 아미노당의 하나이다.

체내에서 섬유, 수분과 결합하여 관절에 강도와 탄력성을 부여해 관절염과 골관절염과 같은 질환에 도움을 줄 수 있다.

글루코사민이 풍부한 음식으로는 돼지 족발, 소 무릎도가니, 닭 껍질, 새우 껍질, 닭 연골 등이 있다.

글루코사민 하루권장량은 1,500mg인데, 이는 매일 도가니탕을 한 그릇 이상 먹어야 하는 양이라 건강기능식품으로 보충하는 경우가 많다.

글루코사민을 건강기능식품으로 섭취할 때 주의할 점은 주로 갑각류에서 추출하기 때문에

해산물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 먹기 전 미리 테스트할 것을 권한다. 아울러 임산부는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다.

콘드로이친

콘드로이친(Chondroitin)은 그리스어로 연골이라는 뜻으로, 연골에 있는 뮤코다당 단백질이다.

연골은 뼈와 뼈 사이의 쿠션과 같은 역할을 하는데, 콘드로이친은 하중을 견디는

연골에 영양을 공급하고 마찰력을 줄여 관절의 마모 속도를 늦춰주는 역할을 한다.

나이가 들면 콘드로이친 역시 서서히 감소하면서 연골이 닳아 없어지고 노화가 가속화되므로,

음식이나 건강기능식품으로 꾸준히 보충해주는 것이 좋다.

콘드로이친이 풍부한 음식으로는 상어 연골, 참마, 해초, 장어, 낫토 등이 있다.

오피사이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